이번에는 번영도 55에서 미레이로 부터 메일이 옵니다.
마을로 가면 도사몬과 미레이가 케이블 파손 위치를 파악하고 수리키트를 건네줍니다.
대단층 엑스마키나로 가야 합니다.
정확한 위치는 대단층 엑스마키나 - 동쪽 해안 입니다.
가면 큼지막한 케이블이 파손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의 수리는 별탈 없이 끝납니다.
다만 수리가 끝나고 뜬금없이 배리어가 펼쳐져서 더이상 함부로 건드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케이블 수리가 끝나고 마을로 돌아가야 합니다.
마을로 돌아갔더니 갑자기 안티 프로그램을 쓸 수 없다고 합니다.
이유는 디지몬 마다 데이터 구성이 달라서 각 디지몬마다 자동으로 최적화 되도록 백신을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도사몬은 데이터몬이라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우타는 유라몬이 맹세의 초원에서 데이터몬을 봤다고 하는 걸 들은적 있는 모양 입니다.
유라몬은 플로티아 연구구역에 있으며 가서 물어보면 구 케이블로의 막다른 길에서 봤다고 합니다.
이제 지도를 보면 구 케이블로 다음 맵으로 진행 할 수 있게 됩니다.
구케이블을 지나 목적지에 도착하면 메탈에테몬이 데이터몬에게 정보를 넘기라고 하고 있습니다.
메탈에테몬은 BH프로그램을 데이터몬을 감염시킵니다.
메탈에테몬은 묘한 장치를 활용하여 데이터몬에게 명령을 합니다.
콩알맨이 갑자기 메탈에테몬 뒤에서 나타나 데이터몬을 조종하던 장치를 훔치고 당황한 메탈에테몬은 도주합니다.
주인공은 데이터몬에게 안티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데이터몬과 전투가 벌어집니다. 이전의 스컬그레이몬과 난이도가 비슷 하기에 충분히 이길만 합니다.
정신을 차린 데이터몬은 주인공 일행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데이터몬은 자신이 왜 메탈에테몬에게 노려졌는지 모르는 상태입니다.
콩알맨은 데이터몬에게 상황설명을 해준다면서 먼저 데이터몬과 함께 플로티아로 갑니다.
마을로 돌아가면 아직 콩알맨과 데이터몬은 오지 않았습니다.
미레이는 콩알맨과 데이터몬이 오지 않은 것을 보고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도사몬은 콩알맨에게는 BH프로그램을 퍼뜨릴 만한 동기가 없기에 믿지는 않습니다.
콩알맨이 뒤늦게 데이터몬과 같이 마을로 오고 아마도 결백한 것으로 취급됩니다.
메탈에테몬의 지략이 현재 사태를 계획할 만큼 뛰어나지 않기에 배후가 따로 있을것으로 추측하게 됩니다.
데이터몬은 안티 프로그램 최적화에 협력하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데이터몬이 마을로 오면 번영도가 1 증가합니다.
데이터몬이 안티프로그램을 최적화 하는 동안 주인공 일행은 안티 바이러스를 퍼트리기 위한 송신 설비인 서버 탑의 기능을 확인 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인공과 히마리가 서버 탑으로 향하게 됩니다.
서버 사막 - 서버 탑은 서버 사막 깊이 들어가야 나옵니다.
서버 탑에 들어가면 히마리가 큼지막한 소리로 오지 말라고 합니다.
파트너 디지몬들이 무언가에 당합니다.
의문의 디지몬이 복원한 네트워크 케이블을 이용하여 무언가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디지몬의 이름은 타이타몬이고 BH 프로그램의 강화 버전을 네트워크를 이용해 디지털 월드 전역에 송신했습니다.
주인공 일행의 계획을 완전히 역으로 이용했습니다.
현재 파트너 디지몬들이 꼼짝 못하게 된 이유도 BH 프로그램 강화 버전에 의한 것이었습니다.
타이타몬의 목적은 낡은 세계를 부수고 신세계를 창조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타이타몬은 이어서 설비를 파괴하기 시작합니다.
안티프로그램은 BH프로그램 강화 버전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그래도 설비를 파괴하는 것으로 보아 타이타몬은 굉장히 신중한 타입인 것으로 보입니다.
절망적인 상황에서 루시가 나타나 최적화 된 안티프로그램으로 주인고 일행이 다시 움직일 수 있게 해줍니다.
타이타몬과 전투가 벌어집니다. 타이타몬은 ExE를 활용한다면 2500 정도의 능력치로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ExE를 활용하지 않는다면 능력치가 5000정도 되어야 무난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패배한 타이타몬은 시설을 날려버리기 위해 자폭을 시도합니다.
하지만 오메가몬 즈왈트 D의 등장으로 자폭은 실패하고 오메가몬 즈왈트 D에게 죽습니다.
타이타몬은 쓰러트렸지만 오메가몬 즈왈트 D가 날뛰기 시작합니다.
주인공 일행은 탈출하지만 서버 탑은 오메가몬 즈왈드 D가 부숴버립니다.
결국 성과 없이 플로티아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나마 다행인 사실은 완성된 안티 프로그램은 BH 프로그램 개량형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BH 프로그램 개량형이 토지 마저 오염시키며 번진다는 나쁜 소식도 듣게 됩니다.
도사몬의 결계로 마을을 보호하는 것도 한계가 멀지 않습니다.
사실 안티 프로그램이 파트너 디지몬외에 다른 디지몬에게도 잘 작용하는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루시는 마을에 공중에 띄워 버리면 된다고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터무니 없는 생각 같지만 이 마을은 부상기능을 염두해두고 개발을 했기에 가능합니다.
결과적으로 플로티아를 하늘로 날려 보내기 위해서 디지몬들을 마을로 불러 들이러 돌아다녀야합니다. 다시 주민 찾기의 시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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