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번영도 45에서 메인스토리가 진행되며 중간에 번영도가 35, 40 일때 마을에서 코우타, 히마리와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벤트를 보지 않는 경우 번영도 45가 되더라도 돌아오라는 메일이 오지 않습니다.
번영도 - 35
번영도가 35일 때 마을에 가보면 루시와 유키무라가 코우타를 격려하고 있습니다.
코우타는 유키무라가 진화하지 못해서 고민중이라고 합니다.
번영도 - 40
번영도 40일 때 마을로 가면 히마리와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히마리는 현실세계의 통신수단을 찾고 있었습니다.
거의 모든 설비틀 시험해 봤으나 안됬다고 합니다.
히마리는 주인공에게 현실세계에 돌아가고 싶지 않냐고 묻습니다. 히마리는 현실세계에 빨리 돌아가고 싶어하는 듯한 모습을 보입니다.
번영도 - 45
위의 이벤트를 본 뒤 번영도 45가 되면 콩알맨으로부터 메일을 수신받습니다. 위의 이벤트를 안본 상태에서 45에 도달하면 메일이 안옵니다. 메인스토리를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번영도 45가 되면 메일 상관없이 마을로 돌아가야 합니다.
마을에 가면 히마리가 할배몬에게 화를 내고 있습니다.
릿카가 말려보려고 하지만...
히마리는 토라져서 어딘가로 가버립니다.
코우타는 히마리에게 공감합니다.
콩알맨은 자신이 코우타를 쫓을테니 주인공에게 히마리를 부탁합니다.
출발하려던 중 할배몬이 있었던 일을 설명해 줍니다. BH프로그램 감염자 검사가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문제는 마을주민 전원이 양성이었습니다.
파워드라몬이 안된건 잠복형 바이러스이기 때문입니다.
더 심각한건 유키무라, 릿카를 포함한 주인공 일행의 파트너도 마찬가지라는 사실입니다.
목적지는 대단층 엑스마키나 - 서쪽 해안입니다. 지도상에서는 MOD쉽을 통해서도 갈 수 있지만 가드로몬의뢰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길이 막혀 갈 수 없기에 오기노 황야를 통해서 가야합니다.
도착하면 엔젤우몬과 만납니다. 엔젤우몬은 어떻게 된건지 주인공을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며 말투도 이상합니다.
이번에 가야할 곳은 대단층 엑스마키나 - 꽃밭섬입니다.
꽃밭섬에 가면 히마리가 엔젤우몬과 거리를 두려고 합니다.
히마리는 곧 릿카의 이상증세를 눈치챕니다.
릿카가 BH프로그램 영향으로 괴로워하기 시작합니다.
주인공은 릿카에게 콩알맨으로 부터 받은 프로토 타입 안티 바이러스를 사용하고 엔젤우몬과 전투를 벌입니다.
엔젤우몬은 능력치 2000 쯤이면 필살기를 활용하여 잡을 수 있습니다. 파워드라몬 마냥 강력한 공격을 날리지는 않습니다.
백신덕분인지 다행히 파워드라몬으로 변하지는 않습니다. 히마리는 릿카에게 사과를 합니다.
릿카가 화내며 뛰쳐나온 이유는 현실세계에 있는 쌍둥이 동생들이 걱정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사용한 안티 프로그램은 미완성이기에 완치가 되지 않습니다.
히마리는 릿카가 다시 이구축할 경우 자신이 막을 거라고 말합니다.
릿카는 홀리드라몬으로 진화합니다. 넥스트 오더에서도 엔젤우몬은 오파니몬으로 진화하지 않는군요.
히마리는 주인공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히마리의 문제가 해결되고 코우타를 맡았던 콩알맨으로 부터 MOD쉽 곶으로 와달라는 메일이 옵니다.
이번에 가야할 곳은 MOD쉽 곶 - 입강곶입니다.
거기서 코우타는 유키무라를 가혹하게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말릴 힘이 없는 콩알맴은 주인공에게 말리는 것을 부탁합니다.
코우타는 주인공이 말려도 말을 듣지 않습니다.
유키무라도 이구축 증상이 나타나지만 코우타는 이것을 노린 것으로 보입니다.
유키무라는 스컬그레이몬으로 진화하여 주인공과 전투가 벌어집니다. 체감상 엔젤우몬보다 조금 더 강합니다.
스컬그레이몬은 전투 후 알로 돌아가 버리고 알을 대상으로 안티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코우타는 진로 문제로 고민하던중 디지털월드에 떨어졌다고 합니다.
디지털 월드라면 특별할 줄 알았으나 주인공을 보고는 아니라고 생각하여 이렇게 까지 했다고 합니다.
콩알맨은 가진게 없다는 코우타에게 동료와 파트너가 있다며 조언을 해줍니다.
포탈이 열리며 주인공일행은 마을로 돌아가게 됩니다.
돌아가려던 중 의문의 인물이 나타나서 안티프로그램과 스컬그레이몬의 이구축 현상에 대해 재밌다고 합니다.
마을로 가면 미레이가 다시 나옵니다.
미레이가 이렇게 다시 나올 수 있었던 것은 주인공 일행의 활약 덕분이라며 감사를 표합니다.
디지털월드의 이변은 BH 프로그램의 확산 때문이라고 합니다.
주인공 일행이 디지털 월드에 온 것은 디지털 월드의 자정기능으로 인한 것이라고 알려줍니다.
이 사실은 과거에 콩알맨도 겪었던 일입니다.
한가지 좋은 소식으로 안티 프로그램은 이제 완성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도사몬은 본의 아니게 프로토 타입 안티프로그램 실험 샘플이 된 코우타와 히마리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일행은 다같이 안티 프로그램을 디지털 월드 전체에 뿌릴 방법을 찾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네트워크를 수복 할 필요가 있습니다.
네트워크가 파손된 부분을 찾기 위해서는 각지의 디지몬들에게 정보를 모아야 합니다. 즉 다시 디지몬을 마을로 데리러 다닐 때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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